HOME>요로결석클리닉>요로결석 치료 프로그램

체외 충격파 쇄석술

체외 충격파 쇄석술이란 체외 충격파 쇄석기(ESWL)에서 조사되는 고에너지 충격파의 파괴력을 이용하여 요로계결석 또는 신장(콩팥)내 결석을 짧은 시간 내에 미세한 가루로 분쇄하여 자연 배출 시키는 방법 입니다.

체외 충격파 쇄석술은 종래의 수술 혹은 내시경 적 제석으로 인한 오랜 기간의 입원, 출혈, 감염 및 신 손상 등의 합병증을 피할 수 있고, 상부요로결석 뿐만 아니라 하부요로결석도 시술이 가능하며 그 성공률도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체외 충격파 쇄석술은 높은 치료효과와 안정성을 검증 받은 시술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L&S 체외충격파쇄석의 장점

• 치료 후 바로 일상 생활에 복귀 할 수 있습니다.
  • 합병증이 적으며 타 체외충격쇄석기보다 통증이 적습니다.
  • 영구자석을 이용한 체외충격술이므로 소모품이 들지 않고 보험적용으로 비용이 50%(대학병원비교)이상 저렴합니다.
  • 방사선 검사와 체외충격파 시술을 동시에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절약도 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으로 요로결석 위치를 파악하는 첨단 컴퓨터시술로 방사선 노출과 주위조직의 손상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내시경적 제석

하부 요관석의 제거나 크기 2.5Cm 이상의 신장에 있는 결석이나 ESWL 에 반응하지 않는 경우 전신 마취 혹은 척추 마취를 한 후 내시경을 이용해 결석을 제거 합니다.

방광경 방광경 소견

마그네틱방식 쇄석기 본원의 마그네틱(Magnetic) 방식 쇄석기는 기존의 스파크 캡(Spark Cap)방식에 비해 시술 시간이 짧고, 더 강한 파워를 내어 분쇄 성공률이 높고, 조용하고, 환자가 느끼는 통증이 현저히 적은 우수한 장비 입니다.

엘앤에스의원의 요로결석 클리닉은 2000레 이상의 임상경험을 가진 원장이 직접 시술하고 있으며 수일간격으로 시행 할 수 있습니다. 시술 후 약 1시간 정도면 곧 정상생활이 가능하며 단기 입원실을 완벽히 갖츠고 있어 야간 및 공휴일도 예약 진료도 가능합니다. 본인부담금이 대학병원의 50%정도로 매우 저렴합니다. 후유증 및 합병증은 극히 드물며, 임산부 및 심함 출혈성 질환을 제외한 거의 모든 환자에게 안전하게 시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