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실금이란
특화레이저 질 성형

HOME>요실금 클리닉>요실금 치료 프로그램

요실금의 관리

비만과 노화가 복압성 요실금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올바른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으로 적정한 체중을 유지 및 관리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여성의 출산은 요실금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아기를 낳은 후에 골반근육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절박성 요실금을 예방하기 위해서 쪼그리고 앉아서 일하는 것은 피하고, 방광을 자극하는 맵고 짠 자극성 음식, 커피 및 탄산음료 등은 되도록 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요실금의 치료

골반 근육 운동 요법(케겔 요법)

항문거근 중 치미골근이 강화되어 요실금이 발생한지 얼마 되지 않는 경도의 약한 요실금에 효과적이며, 분만 후 요실금의 예방을 위해서도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누워서 복부근육을 충분히 이완시킨 상태에서 질을 촉지하면서 운동을 합니다.

케겔요법의 주의사항

• -운동 중 복부, 대퇴부나 둔부의 근육을 사용하지 않아야 하고, 호흡도 참지 않도록 합니다.
  • -익숙해지면 안거나 서는 등 자세를 바꾸면서 시행합니다.
  • -보통 5~10초간 수축하고 10초간 쉽니다.
  • -매일 하루에 80~160회 반복하여 3개월 이상 꾸준히 시행합니다.
  • 수술적(TVT,TOT)치료

요실금 수술의 원리는 늘어진 요도를 합성 물질 테이프로 받쳐줌으로서 열려 있는 요도 괄약근을 닫쳐주는 것입나디.
    최근에 개발된 수술본(TVT,TOT)은 테이트모양의 합성물질로 조직 사이에 고정이 되어 재발률이 낮고 수술 성공률도 95% 이상으로 아주 높습니다, 수술 시간은 약 30분 정도면 되고 아침에 수술을 시행하고 오후에 퇴원을 하시며 통증이 거의 없어서 다음날 부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겠습니다.
    그리고 요실금 수술과 함꼐 레이저이쁜이 수술, 레이저 소음순성형술이 동시에 가능하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