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클리닉
환자치료후기

HOME>피부비만클리닉>탈모,두피클리닉

탈모증이란

탈모증이란 두발이 있어야 할 부위에 없거나 빈약한 상태를 말하며 크게 남성탈모, 원형 탈모, 여성탈모로 나눕니다. 그 중 가장 흔한 남성형 탈모는 다인자적 유전으로 발생하며 여기에 남성호르몬인 안드로젠이 관여합니다.

유전적인 원인 이외에도 유학, 군생활과 입시, 직장에서의 과도한 스트레스가 주요한 원인으로 작용하기도 하며, 잦은 파마나 염색, 무스, 스프레이의 과도한 사용으로 모근이 약해져서 탈모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탈모의 원인

- 선천적 : DNA등 선천적인 요인
- 후천적 : 생물학적 불균형, 외상, 감염 등
- 반흔성: 지방분비, 땀 분비, 감각 기능 등을 상실하여 피부조직이 재생되지 않는 경우
- 비반흔성 : 모발이 빠지고 있지만, 피부 조직의 다른 기능은 그대로 남아 있는 경우

앨앤에스의 탈모치료

약물요법

-미녹시딜
미녹시딜 제제는 혈관을 이완 시켜주는 약물로 이 약재를 사용하면 모발의 성장을 촉진 시킬 수 있습니다.

-피니스테라이드(프로 페시아)
1997년 미국 FDA의 인증으로 남성형 탈모증 환자의 치료에 사용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여성과 어린이에 있어서 안정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으며 임산부나 임신의 가능성이 있는 여성에서의 사용은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레틴A(티레이노인)
미녹시딜과 병행시 좀 더 짙은 모발 성장을 유도합니다. 광성치료 인체에 유효한 광선을 이용하여 세포를 재생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두피주사

메조페시아는 기존에 통증, 국소비만, 피부 노화 등을 치료하는데 사용하였던 메조테라피를 탈모증 치료에 적용한 방법입니다. 메조페시아 주사 요법은 혈액순환, 혈류촉진, 발모촉진, 탈모방지, 염증방지의 역활을 하며 모낭의 성장과 영양분의 공급 등의 치료가 동시에 이루어 집니다. 이는 전두부의 M자형 팔모는 물론 여성탈모에도 효과적입니다.
아주 가는 바늘을 이용해 피부 진피층에 주사하는 요법이기 때문에 약간 따끔거리는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기모발이식

자가모발이식은 환자 본인의 뒷머리 모근을 채취하여 탈모부위에 이식하여 주는 시술 입니다. 뒷머리는 탈모에 강한 성향을 띄고 있으며, 앞쪽에 이식하여도 뒷머리의 성질을 그대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탈모진행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습니다.

두피에서 절제한 머리카락은 가능하면 모공이 살아있을 만한 빠른 시간에 이식해야 생착률이 좋기 때문에 얼마나 숙련된 원장과 간호사가 하느냐에 따라 그 성패가 판명 납니다, 수술 후 바로 귀가 할 수 있으며 3~4일 후면 일상생활에 복귀가 가능하고, 생착률은 종전의 60~70%에서 90%이상 끌어올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