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성형
성병 클리닉

HOME>남성 클리닉>성병 클리닉

성병이란

성관계를 통해 전염되는 병을 성병이라고 합니다.
성관계시 성기의 접촉에 의해 전염되는 경우가 가장 많으며, 항문이나 입을 통해 전염되기도 합니다. 성병은 자연치유가 되지 않고 전염성이 강하기 때문에 반드시 치료해야 하며,100% 치료 판정을 받기 전까지는 성관계를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병의 종류

임질

임질은 가장 흔한 성병입니다. 임균이 점막을 통해 전염되어 발생하며, 10~15일 정도의 잠복기가 지나면 소변을 볼 때 따끔거리는 배뇨통이 나타나고, 황색의 고름이 나옵니다. 임질은 항생제를 통해 치료합니다.

매독

매독은 매독균에 의해 발생하며, 아주 미세한 접촉만으로도 전염되는 전염성 높은 성병입니다. 감염이 되면 하감이라고 부르는 단단하고 통증 없는 돌기가 생깁니다. 이 외에는 별다른 통증이나 증상이 없습니다.
매독은 10~90일 정도의 잠복기가 있고, 하감이 나타났다가 사라지기도 하기 때문에 마치 자연치유 된 것으로 보여 병원을 찾지 않아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기 매독은 페니실린 주사나 간단한 항생제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음부포진(헤르페스)

음부포진은 단순포진균(HSV)에 의한 것입니다. 음부,질,자궁,회음부,항문 등에 생기며 편두통,가벼운 열,가려움증,배뇨시 따가움,피부의 짓무름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포진은 닿기만 해도 전염이 될 정도로 높은 전염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잠복기는 2~20일 정도로, 잠복기가 수개월에서 수년인 경우도 있습니다. 면역체계가 약해지면 잠복해있던 포진균이 발병하기 쉽기 때문에 스트레스, 감정의 변화, 영양불균형, 불면증 등에 의해 자주 재발합니다. 항바이러스치료, 연고도포 등으로 포진을 치료합니다.

곤지름

성기나 항문 주변에는 생기는 닭벼슬 모양의 사마귀를 말합니다. 비교적 치료가 잘 되는 편이나 재발 또한 잦습니다.
약물요법, 고주파치료, 레이저 등을 이용하여 치료합니다.

사면발니

사면발니는 몸에 기생하는 이의 일종입니다. 주로 음모에 기생하고 있으며 성관계뿐만 아니라 속옷, 이불,카펫 등을 통해 전염되기도 합니다.
증상은 극심한 가려움증이며 이로 인해 음부가 헐고 상처가 생기게 됩니다. 연고도포를 통해 치료합니다.

에이즈

에이즈는 HTLV III 바이러스에 의한 것입니다. 성관계를 통해 감염될 뿐만 아니라 혈액수혈, 면도기 의료종사자의 부주의 등에 의해 감염됩니다. 잠복기는 6개월 정도이며, 길게는 5~8년 정도의 잠복기를 거치기도 합니다. 급격한 체중감소, 잘 때 땀을 흘리는 증상, 발열, 붉은 반점, 임파선의 붓는 증상 등이 나타납니다.
에이즈는 면역체계가 약해지면서 각종 합병증으로 인해 사망에 이르게 되며, 특별한 치료법이 발견되지 않았기 때문에 감염되지 않도록 주의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