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전립선클리닉>전립선 수술클리닉

수술클리닉

반복적으로 요로감염, 혈뇨, 요폐 등이 발생하거나 방광 내 결석이 생기는 경우, 또는 약물치료에도 효과가 없는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가 고려됩니다.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 TURP

칼이 달린 절제경이라고 불리는 내시경을 요도로 삽입하고 비대된 전립선 조직을 전기 에너지를 이용하여 깍아 내고 지혈하는 수술입니다.

KTP 레이져

KTP 레이저는 전립선조직을 효과적으로 태워 없애고, 수술 후 출혈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홀렙

홀렙(HoLEP)수술은 최근에 대학병원에서 하고 있는 수술로 홀뮴레이저를 이용해 전립선을 감싸는 맨 바깥의 막과 비대해진 전립선 사이를 통째로 분리하여 몸 밖으로 제거하는 시술로 내시경 수술이지만 다른 레이저 수술과 달리 조직을 태워 없애는 것이 아니라 비대한 전립선 조직을 제거하여 몸 밖으로 빼내기 때문에 개복수술과 유사한 치료효과를 보이고, 수술로 인한 통증과 출혈이 거의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요로결석의 원인과 치료법

첫번째 요로결석 생성은 소변에 포함되어 있는 결석 구성 성분의 농축이 작은결석으로 발생

두번째 옆구리 통증 발생 신장결석의 이동으로 요관이 막힘으로 소변이 신장에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