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전립선클리닉>요도스텐트삽입술

요도협착이란?

외상이나 요도염 등에 의하여 요도가 좁아져 소변배출 장애가 나타나는 비뇨기계 질환으로 주로 남성에게 발생합니다.
요도협착은 나이 전립선 비대증과 상관없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도협착사진

요도협착의 증상

소변 배출 통로인 요도가 좁아져서 발생하는 증상으로 소변줄기가 힘이 없고 약하며. 소변이 잘 안나오는 등의 하부요로증상이 나타납니다.

요속검사사진

요도협착의 진단

요도협착의 진단은 요속검사. 잔뇨량검사. 요도조영검사(RGU), 방광내시경검사 등으로 요도협착을 진단하게 됩니다.

방광내시경검사/rgu 검사사진

요도협착치료-요도스텐트삽입술-

요도스텐트삽입술은 좁아진 요도 부분에 스텐트를 삽입함으로 소변 배출 통로를 확보해주는 요로결석 치료방법입니다.
입원이나 하반신마취 없이 간단한 국소 마취로 시술하며 치료 후 바로 효과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시술 전 후 요속검사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