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로결석 24시간 응급진료 02-988-1151 010-9152-1151

차별화된 진료서비스 엘앤에스 !

환자분들의 삶의 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진료에 임합니다.

요로결석 통증 확실하게 잡겠습니다 !

10,000건 이상의 풍부한 경험을 통해
통증 없는 치료를 약속드립니다.

건강의 적신호 혈뇨 !

늦지 않았습니다 !
빠르게 원인을 찾고 정확하게 진단해야 합니다.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정밀한 진단 및 숙련된 노하우로
확실하게 치료합니다.

방치하지 마세요 !

성매개질환은 다른 비뇨기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빠른 치료가 중요합니다.

포기하지 마세요 !

정밀한 진단 및 숙련된 노하우로
확실하게 치료합니다.

자연스러운 아름다움 !

완벽한 피부를 위한 선택
25부설 에스테틱과 함께하세요.

환자와 함께 행복한 엘앤에스 !

환자를 위한 최선의 진료서비스
마음을 나누는 병원입니다.

전체검색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립선/남성/요도협착

발기부전

발기부전이란?

발기부전이라고 하면 발기가 되지 않아 성 생활을 전혀 할 수 없는 경우를 상상하지만 그런 완전 발기부전의 경우 전체 발기부전의 10%미만 정도로 80대 이상의 고령이라던지 심한 질병에 의한 경우 외에는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의 발기부전 환자들은 가끔씩 발기에 문제를 겪는 사람들입니다.

비뇨기과 의사들은 10번의 성관계중 7번 이상은 만족할만한 발기상태로서 성 관계를 끝낼 수 있어야 정상 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가장 흔한 발기부전 증상으로는 발기의 시작은 비교적 잘 되는데, 질 내에 삽입하려고 하거나 삽입 직후 발기가 수그러드는 경우, 아침에는 발기가 잘되고 자위행위 시에는 발기가 잘 되는데 성관계를 가지려고 하면 발기가 안 되는 경우, 발기는 어느 정도 되는데 강직도가 현저하게 감퇴된 경우 등 입니다.

발기부전의 원인

  • 흡연담배는 음경동맥을 좁아지게 하여 발기부전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5년 동안 하루 한 갑씩 담배를 피운 사람은 담배를 피우지 않은 사람보다 음경 동맥 폐색증이 나타날 가능성이 15% 정도 더 높다고 보면 됩니다. 20년 동안 하루에 한 갑씩 피우면 그 가능성은 72% 까지 급격히 증가 할 수 있습니다.
  • 음주적절한 양의 술은 성욕을 자극하지만 많은 양의 술은 오히려 중추신경계를 억제하여 일시적인 발기부전 현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만성적으로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간이 손상되어 여성호르몬이 증가하게 되고 이 호르몬이 성욕억제작용을 하여 발기부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약물의 현상주위에서 흔히 보는 혈압강하제, 이뇨제, 신경안정제, 우울제 등은 개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긴 하지만 거의 모두 성기능 장애를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그 증상은 성욕감퇴, 발기 장애, 사정불능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진정제, 부신피질호르몬, 심장병 치료제인 다곡신, 위궤양 치료제인 시메티딘, 여성 호르몬 발생, 만성 알콜 중독 등도 성기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 질병전체 발기부전 환자의 40%가 당뇨환자일 정도로 질병으로 인한 발기부전의 가장 흔한 원인 중에 하나가 당뇨병입니다, 당뇨병 다음으로 많은 원인이 되는 질환은 고혈압이며 신장질환의 경우에도 발기부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발기부전의 검사

발기부전에 대한 기본 검사는 병력, 이학적 검사, 검사실 검사가 이루어지는데, 아무리 진단기술이 발전되어도 병력 및 이학적 검사가 가장 중요하고 우선적인 검사 입니다. 내과적 질환이나 약물복용, 수술, 손상, 신경학적 질환 등에 대한 자세한 병력을 청취하고 음경자체의 선천적, 후천적 기형, 발기시의 기형여부 등의 이학적 검사를 자세히 합니다. 검사실 검사로는 기초혈액검사, 생화학 검사, 소변검사, 당뇨검사 및 혈청 호르몬 검사를 함께 합니다.

발기 기능 검사로는 야간 수면 중 음경발기검사, 시청각 자극에 의한 발기검사 등이 있으며 외래에서 간단히 시행할 수 있는 검사로는 발기 유발제를 직접 음경해면체내에 주사하여 혈관계의 기능을 알아보는 것 입니다.
이 검사에서 5분 이내 신속한 발기가 나타나고 10분 이상 강직된 발기상태가 지속되면, 정먁폐새 기능은 정상이고 동맥기능은 완벽하지 않지만 성관계를 하는데 어느 정도 기능을 보유한 것으로 판단되어 치료를 요하더라도 비침습적인 치료로 가능 할 수 있습니다.

발기부전의 치료

  • 남성호르몬치료
  • 발기보조제
  • 발기유도제
  • 임플란트 수술

발기부전의 진단

발기부전의 진단은 먼저 심인성인 것인지 기질성인 것인지 구별 되어야 합니다. 또한 무엇보다도 환자의 일반병력 및 성생활에 대한 조사와 환자의 육체적 상황을 체크하는 의사의 이학적 소견이 가장 훌룡한 진단 수단으로서 도움이 됩니다.